본문 바로가기

쉬어가기

계촌에서 온 감로주 드셔보실라우


오늘 아는 지인이 계촌 계수나무골에서 만들어진 감로주를 보내주었습니다.

강원도 평창에서 올라온 넘이지요. ^^

평창얘기가 나왔으니 이번에 2018년 동계올림픽을 꼭 유치하기를 바랍니다.

평창동계올림픽 홍보 동영상도 한번 감상들 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시 감로주로 돌아와서 아래 경고 문구가 있네요. 지나친 음주는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달고 맛있다고 감로주 많이 드시면 안됩니다.

감로주는 소주에 용안육, 대추, 포도,살구 씨, 구기자,두충, 숙지황 따위를 넣어 만든술이라고 하네요.

이런 감로주나 막걸리 같은 경우 흔들어 드실때 넘치는 거품때문에 고생들 하시죠 ?

흔드신후 아래 사진처럼 손으로 꽉꽉 몇번 눌러주면 뚜껑제거시 거품이 나오지 않습니다. ^^




사무실에서 일하다 말고 한잔 따라 먹습니다. ㅋㅋ

달짝찌근한게 이거 잘못하면 계속먹겠네요. ㅋㅋ

요넘 은근히 취기 올라오네요.

한잔 마시고 포스팅 하고 있는데 벌써 얼굴이 벌게 지는


느낌입니다.




뭐가 들어있나 성분표도 둘러보지요.

원료가 찹쌀, 옥수수, 소맥분, 올리고당, 물엿, 감초등, 아스파탐이 들어가 있네요.

도수는 6도네요. 요거 서울막걸리에 비해 용량이 많군요. 서울 막걸리는 750ml 던데 ㅋㅋ


유통기한은 45이네요. 서울막걸리의 일주일에 비하면 엄청 기네요.

어제도 서울막걸리 한잔 했었는데, 서울막걸리에 비해 더 달고 진한 것 같습니다.


서울막걸리도 언급했으니 살짝 같이 올려봅니다. ㅋㅋ


오늘 막걸리 한잔 하실라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