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어가기

노영동 모임에서 받은 엽서와 독도 명연설

작년 진보의 미래 출판기념회이후 노영동(노무현과 영원한 동행)카페의

모임에서 추첨을 통해 받은 기념품입니다.

60여명이 참석했는데 선물이 40개 가까이 되더군요. ㅎㅎ

저도 다행히 엽서를 받았네요. ㅋㅋ

못받으신 분들께는 죄송할 따름이지요.

진보의 미래출판회에 참석 하셨던 이광재의원님도 같이 참석하셔서 소주도 한잔 기울였네요. ^^

노무현 대통령께서 직접 사용하시던 목도리도 노영동에 기증을 하셨습니다.

노영동에서 경매를 진행하면 대박 나겠네요. ㅋㅋ

하나씩 감상해 볼까요 ㅋㅋ



겉비닐에 사람사는 세상이 세겨져 있습니다. 6컷의 엽서가 들어있나 봅니다.


집에서 핸드폰으로 찍으려니 자꾸 그림자가 져서 고민하다가

자연광에서 찍으면 되겠구나 !! 했습니다. ㅋㅋ

와우 핸드폰으로 찍었는데도 무척 깔끔하게 나오는군요. ㅋㅋ


노무현 대통령께서 한복을 곱게 차려 입으셨네요. 새해를 맞이하시던 때인가 봅니다.


손녀와 즐겁게 자전거를 타시는 모습이네요.


통기타를 치시며 '상록수'를 부르시던 모습이 머리에 떠오르네요.


자이툰부대 방문시 화이팅하시는 모습이네요. 자이툰 부대에서 고생하셨던 분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가슴아픈 노제때의 모습인가 봅니다.
곧 있으면 지방선거가 있습니다.

당을 보지 말고 어떤 사람이 정말 우리 지역을 위해 노력하고 일을 할지를 판단하셔서

꼭 내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기를 바랍니다.

이제 145일 남았습니다.


성공과 좌절, 진보의 미래 두권의 책을 읽으면서 노무현대통령께서 얼마나

우리 국민들을 생각하고 복지와 분배에 많은 관심이 있으셨다는걸 알았습니다. 

아래는 독도에 대한 노무현 대통령의 생각이며 우리 국민 대다수의 생각일 겁니다.

독도 명연설 감상한번 해보세요.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故노무현 前대통령을 추모합니다]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