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

건강을 위한 산행 그 첫번째산행 아차산

건강을 위한 산행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매일은 갈 수 없고 한달에 한두번 정도 지인들과 서울 근교부터 돌아 다니기로 했습니다.

처음부터 너무 무리한 산행은 부담이 되어 집근처에 있는

아차산을 첫번째 산행으로 잡았습니다.



작년말에도 다녀와서 조금 식상하더군요. ㅋㅋ





며칠전 왔던 눈때문에 조금 걱정이 되었는데


역시나 아직 눈이 녹지 않은 곳도 많이 있더군요. 다행히, 산행길은

모두 녹았는데 ㅜㅜ 진흙탕이 좀 많더군요 ㅜㅜ

저번산행은 영화사입구로 올라가 고구려정을 거처 아차산 정상 용마산 정상을 통해

용마폭포쪽으로 내려 왔는데

이번 산행 코스는 생태공원쪽에서 올라가기로 했습니다. 용마산 정상까지만 가고 다시

거슬러 내려오기로 했지요.

용마폭포쪽은 먹거리가 없어서리 ㅋㅋ

지하철 5호선 아차산역 2번 출구로 나와 영화사 방향으로 방향을 잡고

올라가기 시작했습니다.


영화사입구 바로 옆에 위치한 동의초등학교에 암벽등반을 하는 곳도 있더군요. ㅋㅋ

초등학생들 용이라 그런지 작기는 합니다.




동의초등학교와 아차산입구 중간에 벽천폭포라는 인공 분수가 있더군요.

지하수를 이용하여 바로 앞이 초등학교기 때문에 수업시간에는 분수를 운영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사슴과 두루미의 조형물이 만들어져 있네요. ^^



고구려정의 현판과 멋진 모습이 보기 좋군요.


저 멀리 무역센타 건물과 잠실종합운동장이 보입니다.

똑딱이로 찍었는데도 생각보다 잘 나온 것 같아요 ㅎㅎ


중간에 보이는 나무부지가 어린이대공원이랍니다. 대관람차도 보이지요 ㅋㅋ

성수동 스타시티 건물이 홀로 우뚝 서있네요. ㅜㅜ



점차 초록물을 들이고 있는 아차산입니다. 제가 어릴 적에는 바위산이였는데

많은 관심으로 이렇게 나아 진 것도 같아요.


고구려정에서 아차산정상까지는 1190m군요. ^^

아차산정상에서 더 올라가야 용마산 정상이 있습니다.


작년 12월에 있던 개구멍도 다시 보수 했네요. ㅎㅎ

들어가는 구멍 나가는 구멍 모두 보수 완료 ^^




한참 공사중인 구리암사대교의 모습입니다. 어느덧 교각도 몇개가 세워졌네요.

아직 정확한 명칭은 정해 지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찌 되었는지

구리암사대교 []

서울 강동구 암사동 둔촌로와 경기도 구리시 아천동 사이를 잇는 다리로 총길이는 2.74㎞이다.
2006년 4월 착공되었으며 2013년 개통될 예정이다.

네이년 백과사전내용보러가기




용마산정상까지 갔다가 다시 돌아오는 길에 어린이대공원의 대관람차를

줌으로 땡겨서 찍어 봤네요. ㅋㅋ


중곡동 근방의 결혼식장인 백악관도 보이네요. ㅋㅋㅋ

주변지인들의 대부분이 저곳에서 결혼식을 한답니다.




어때요 ? 아차산행이 즐거우셨나요?


그럼 추천 눌러주실꺼죠 (ㅡㅡ)(__)(ㅡㅡ)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