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버스폰

LG텔레콤 세이브요금제 "5만원 초과 통화요금은 2만5천원까지 무료로"


"5만원 초과 통화요금은 2만5천원까지 무료로"
LG텔레콤(사장 정일재)은 기본료에 부담을 느끼고 통화량이 일정치 않은 고객이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세이브 요금제'를 11일부터 출시한다.

이번에 LG텔레콤 선보인 3종의 '세이브 요금제'는 1만2천원~1만4천원대의 기본료에 음성통화 요금을 합쳐 5만원초와 7만5천원까지의 요금구간은 전액 무료로 제공, 월 2만5천원까지 절감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다른 이통사 동종 요금제 대비 최고 33% 저렴한 '세이브 요금제'는 특히 경쟁 이통사에서 표준형 요금제를 사용하다 LG텔레콤으로 옮길 때 쓰던 요금제를 그대로 이용하면서도 연간 30만원까지 절감할 수 있는 요금제다.

이에 따라 세이브 요금제는 다른 이통사에서 표준형 요금제를 쓰면서 요금할인을 받지 못했던 고객이나, 통화량은 많지만 통화패턴이 일정치 않아 낮은 기본료의 요금제를 원하는 고객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3종의 세이브 요금제 주요 내용은
▲'세이브 표준'은 기본료가 1만2천원에 10초당 18원
▲'세이브 일반'은 기본료 1만3천원에 무료통화 10분과 10초당 통화료는 20원(평상), 13원(할인), 10원(심야)
▲'세이브 3분'은 기본료 1만4천5백원에 매 통화시 3분 초과 6분 이하는 무료이고, 10초당 통화료는 3분 이하가 20원, 6분 초과는 15원 등이다.

3개 요금제 모두 5만원 초과 통화요금에 대해서 월 2만5천원까지 절감된다.

이를테면 월 7만원의 요금을 냈던 다른 이통사의 일반요금제 이용 고객이 LG텔레콤의 '세이브 일반' 요금제를 이용해 같은 통화량을 쓴다면 2만원을 할인받아 5만원만 내면 된다. 또 8만원의 요금을 냈던 고객은 2만5천원을 할인받아 5만5천원만 납부하면 된다.

실제로 전체 휴대폰 사용자 중 표준형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가입자는 약 30% 정도로 추정되는 가운데, 상당수는 통화패턴이 불규칙해 무료통화가 제공되는 고가 요금제를 선택하기가 어려워 통화량이 많은 달에도 할인혜택을 받지 못했지만, 세이브 요금제 출시로 이러한 요금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LG텔레콤측은 설명했다.

LG텔레콤 마케팅전략담당 이승일 상무는 “세이브 요금제는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LG텔레콤의 강점인 요금경쟁력을 더욱 높이기 위해 출시됐다”며 “표준형 요금제를 써왔던 고객이 LG텔레콤으로 번호이동하거나 신규가입 시 요금절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텔레콤은 비즈니스맨 등 통화량이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기본료 9만9천원에 25만원의 음성통화를 제공해 이동통신사 중 가장 많은 무료 음성통화가 제공되고, 휴대폰 구매시에 최대 60만원이 할인되는 'TOP 요금제'를 지난 5월 1일부터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