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연구

바보 대통령 노무현 대통령의 1주기 추도식과 5월22에 창원에서 열린 추모콘서트!!



5월 23일 바보 대통령 노무현 대통령의 1주기 추모식에 참여하기 위해 22일 서울에서 출발 했습니다.

22일부터 내리기 시작한 비는 하루종일 내리고 23일까지 이어지더군요.

하늘에서도 노무현 대통령의 1주기가 슬픈것 같습니다.

정치와는 거의 무관하다고 생각했던 삶을 살았었는데 2009년 이후에 좀 더 넓은 시각으로

세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조금이라도 일찍 알았더라면 ㅜㅜ

그래도, 이제 부터의 삶은 정치라는 썩은 곳을 좀 더 주시할 생각입니다.

정치가 썩었다고 피하지 말고 내 자신과 주변의 분들의 생각을

넓혀주는데 시간을 투자할 생각입니다.


노무현과 영원한 동행(이하 노영동)을 통해 노무현 대통령을 그리워 하는

많은 분들도 만나고 그분들이 말하는 '비활성 노빠'가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노영동 회원분들과 같이 창원에서 열린 노무현 대통령 추모콘서트 현장입니다.

많은 비가 내리는 가운데서도 많은 분들이 우의를 입고 끝까지 자리를

지키는 모습에 더욱 감동을 했습니다.






추모콘서트가 시작하기 전에 준비과정의 사진과 시작후에 중간에 앉아서 찰영한 사진들입니다.

비가 와서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이 대부분이라 너무 화질이 떨어지네요.

그래도, 같이 공연을 관람한 노영동회원분이 사진을 몇장 공유해 주셔서

이렇게 같이 올립니다.

사진 날짜 있는게 노영동회원분의 사진입니다.

제가 찍은 사진보다 더 많네요. ㅋㅋㅋ

아래 명계남님이 추모독백을 하는 장면입니다.

비가 와서 옷도 다 축축해 졌지만 좋은 점이 한가지 있더군요.

우의를 입고 있어서 얼굴에 흐르느게 빗물인지 눈물인지 알수 없다는거!!



22일 창원 추모콘서트를 마치고 노영동회원분들과 물에 빠진 생쥐!!!!

아 생쥐시러 ㅜㅜ

푹 젖은 몸으로 늦은 저녁을 먹으며 소주한잔으로 오늘의 공연들을

회상했습니다.

다음날 아침에 봉하로 출발했는데 진영에서부터 정체가 많이 되더군요.

봉하마을까지는 갈수 없어서 진영시내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들어갔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1주기 추모식을 위해 벌써부터 저렇게 모여들 있습니다.

조금 늦게 와서 앞자리는 갈수가 없어서 추모식 전까지 여기 저기 둘러 보았습니다.




늦게 추모식 장소로 가니 멀리서 겨우 볼수 있었습니다.

간신히 트럭이 있어서 그위에 올라가서 추모식을 보았네요.

트럭 뒤쪽 호화골프장에서 보시던 분들께 죄송하네요.

저희 때문에 시야가 많이 가렸을 텐데 말입니다.

이자리를 빌어 죄송하다는 말 전합니다. 꾸벅 (--)(__)(--)ㅋ


추모식에서 사회를 보시는 김제동씨 비가 와도 우의도 입지 않고 오는 비를 다 맞으면 사회를

보고 있습니다.

김제동씨 개인적인 인연으로 노제의 사회도 보고 1주기 추모식의 사회도 보았는데 !!

사회를 보았다는 이유로 '김제동쇼'의 폐지까지 가는 우리나라가 정말 답답하네요.

특히 첫회에 대형스타인 비(정지훈)를 초대손님으로 모시고 촬영까지 마친 방송을

보내지 않는 다니 ㅜㅜ

그래도, 힘내시기 바랍니다. 김제동씨~~~~~~~~~

23일 추모식 끝나고 가시는 길에 화장실앞에서 뵙고 악수도 나누었는데 ^^

화장실앞에서 악수 청한 사람중 한명이 접니다. ^^;



 
노무현 대통령의 아드님 건호씨의 모습입니다.

서울에는 오후 들어 비가 그쳤다고 들었는데

봉하에서 저희가 출발하기 전까지도 비가 계속 내렸습니다.



추모식을 마치고 상경을 해야 하기 때문에 서둘러 나왔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의 참여가 있었습니다. 

보기 거북 하시겠지만 제 얼굴 입니다. ㅋㅋㅋㅋ 


4시경에 봉하에서 출발해 저는 중간에 논길을 통해 다른 길로 빠져서 돌아 왔습니다.

덕분에 10시경 서울에 도착 할 수 있었네요.

마음이 참 아픈 2틀간의 봉하방문이였지만, 많은 분들이 오신것을 보니

이제 우리나라가 좀 더 성숙되는 기틀이 될 것 같다는 기대감이 듭니다.

일본방문때 3일동안 입고 다닌 옷입니다. ^^

보시기 거북할까봐 뽀샵처리합니다. ㅋㅋㅋㅋ

아사이 맥주가 맛있기는 맛있더군요. ^^


PS : 내일이 선거일 인거 모두들 아시죠?

꼭 투표하시길 바랍니다. 투표 독려를 위해 아래 쇼핑몰에서 제품 구매시 투표 하신분들에 한해

구매금액의 15%를 캐쉬백해 드리겠습니다. ( 6월 3일까지입니다. )

http://www.givekorea.com  : 생활잡화쇼핑몰( 습도조절제품군인 조습군제품, 새집증후군을 위한 제품군, 휴대용칫솔살균기 등 취급 )

http://www.avidbb.com      : 일본 라쿠텐에서 파운데이션부분 111주 판매 1위제품인 아비드비비크림 전문쇼핑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