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주식/재태크

매도시점 포착요령

매도시점 포착 요령 많은 사람이 공유하는 정보로 추천이 될 때는 매수세가 일시에 몰릴 수 있으므로 장중 급등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상승세에 취해서 고가에 매수하게 되면 매수 후 하락하는 경험을 많이 하게 될 것입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가가 오르려면 서서히 매수세가 지속적으로 유입이 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추천주의 경우는 한꺼번에 매수세가 몰리고 그 뒤에는 매수세가 점차 감소하므로 당연히 일시적으로 올랐다가 줄어드는 매수세에 의해 주가가 하락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일반이 미수를 하여 매수를 한다면 급격히 늘어난 매수는 미수처리를 위하여 2일 후에 주가를 하락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따라서, 추천주의 매수에는 서두를 필요가 없습니다. 분할하여 충분히 좋은 가격에 매수하려고 하십시오. 상승의 원인이 아주 강한 것이 아니라면 추천주의 시장가 매수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시장가 매수로 비싸게 사질 가능성이 많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시장가 매수는 추천이 없는 종목이나, 전날 하락중인 종목이 저점 근방에서 일봉이 음봉을 그리며 종가가 최저가가 된 경우에 보다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급등하면 숨 고르기 할 때를 기다리며 매수 기회를 노리는 것이 현명합니다. 또한 매수는 분할해서 조금씩 사서 모으는 것이 요령입니다. 추천 후 급등한 종목이라면 다음날이나 그 다음날 저가로 갈 가능성도 충분히 있으므로 이 기회를 이용하여 매수하면 좋기 때문입니다.

차트검색이 아니고 실적으로 추천된 주는 적어도 1개월의 장기보유를 마음에 두어야 하며 그러므로 서두를 필요가 없습니다.

수익은 종목의 재료보다 얼마에 매수하느냐가 보다 더 급니다. 심한 경우는 하루 30%의 변동이 있으므로 하루 중 하한가에 사서 상한가에 판다면 당일 33%의 수익이 됩니다. 이것은 이런 것을 노리라는 것이 아니고, 얼마나 싸게 사느냐가 수익률을 결정한다는 것을 말하기 위함입니다.

추천해서 사는 것은 보통 30%의 수익을 바라는 것인데 그중에 10%이상 비싼 가격으로 사버린다면 남는 수익률이라야 훨씬 적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30%의 수익을 하루에 10%이상 버린셈이 됩니다. 게다가 팔 때 제대로 팔지 못한다면 주가의 상승에도 불구 하고 수익은 아주 적어집니다.

수익률의 크기는 바로 매매의 기술입니다. 자신의 수익률이 낮다면 먼저 자신의 매매방법에 잘못이 있는지를 확인하여야 할 것입니다. 비싸게 사서 싸게 파는 것으로 수익을 낼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매수는 최대한 많은 정보를 확인하고 절대 서두르지 말고 하는 것이 요령이며, 매도는 아주 신속하게 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사려는 주가 오르거든 공중으로 던져올린 공이라 생각하고 받을 때를 기다려 보는 것도 좋습니다.

자료출처 : 주식으로 평생먹고 살기에서 http://cafe.naver.com/stockmine2/4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