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통과학연구회/블로슈머/상품리뷰

프로젝터 그중에 휴대가 편한 휴대용 빔프로젝터 노트북연결방법입니다.

한참 영화볼때 사용했던 프로젝터와 노트북과의 연결방법에 대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동영상과 같이 올려 봅니다.

휴대용 빔 프로젝터 개봉기보러가기

휴대가 편한 휴대용 빔프로젝터 포켓시네마 V10의 제품과

삼성( 요넘 별로 사용하고 싶지는 않지만 우선 있는 놈이니 ㅜㅜ )


노트북의 연결방법입니다.

휴대용 빔프로젝터인 AIPTEK사( 대만)의 포켓시네마 V10은 RGB케이블과 S-Video 단자를 이용한 케이블이

구성품에 들어 있지만 정작 노트북에는 S-Video 단자가 없네요 ㅜㅜ

아 굴욕입니다.

일반 데스크탑은 그래픽카드에 S-Video 단자가 거의 있기 때문에 쉽게 연결이 가능했는데 ㅜㅜ

결국 영상인버터중에서 Grand사의 Grand hand view라는 제품을 추가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Grand hand view 이 넘 가격도 만만치 않더군요 ㅜㅜ

이제 인버터와 노트북, 빔프로젝터 모두 준비 되었으니 연결해서 영화 한편 때려봐 ㅋㅋㅋㅋ


요러코롬 인버터와 노트북영상출력단과 연결합니다.

인버터는 USB단자를 이용한 전원을 꼭 공급해 주셔야 합니다.


어쩔 수 없이 구입한 인버터와 아래 사진은 연결 단자들이 모두 암놈이라 킁~~

굴러다니는 영상케이블을 추가로 이용했습니다.


짠~~~~~~~~ 결국 들통나는군요. ㅜㅜ

지져분한 책상 ㅜㅜ




다시 한번 찾아온 굴욕입니다. ^^;

인버터와 빔프로젝터의 연결단자 RGB 연결단자가 글쎄 모두 암놈이더군요.

으~~~~~~~~~~~ 슬슬 짜증이 밀려오네요.


집구석에 굴러다니는 영상케이블 하나 가지고 와서 연결에 이용합니다. ㅜㅜ

결국 어렵사리 연결하니 그럭 저럭 쓸만하네요. ㅋㅋ

빔프로젝터 영상사이즈가 640 X 480 이라 노트북의 화면과는

맞지 않지만 뭐 계속 사용하는것도


아니고 영화 한편 볼 뿐인데 ㅜㅜ 강~~~~~봅시다요 ㅋㅋㅋ

영화볼때 밧데리를 갈아줘야하는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아답타를 연결해 주는 것이 좋더군요.





다 연결한 후 동영상으로 한컷 했습니다. ㅋㅋ

노트북의 기능키와 영상 선택을 조절하셔야 빔프로젝터에서의 영상이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AIPTEK의 빔프로젝터는 CRT로 영상출력을 해야 보이더군요.

빔프로젝터 역시 영상입력을 선택하셔야 하고요. 영상입력을 선택하셔야지 음성출력을 선택하신 후

안 나온다고 하심 ㅜㅜ 꼭 제가 그랬다는 것은 아닙니다. 킁



노트북의 기능키를 이용한 영상변환하는 이미지 입니다.


노트북 영상출력도 빔프로젝터와 맞추기위해 CRT 로 변환해 주셔야 합니다.


빔프로젝터가 뿌려주는 사진 ㅜㅜ 그런데 확실히 10루앤이라 형광등 밑에서는 잘 보이지가 않네요.

뭐 불켜놓고 프로젝터를 본다는 생각을 하면 그게 더 이상하겠죠 ㅋㅋ


프로젝터도 영상입력을 선택하고 ^^



프리젠테이션 PPT 파일을 JPG파일로 변환해서 한번 시연동영상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사진의 슬라이드 속도는 3초. 5초, 8초, 15초가 있습니다. 그런데 사용안함이 없네요. ㅜㅜ 킁

빔프로젝터를 이용해서 음악, 이미지, 영상을 시연해 보았습니다.

음악재생 중에 한곡 반복이 없더군요. ㅜㅜ

폴더 반복, 메모리 반복, 반복 안함 이렇게 세 종류의 선택뿐이네요. ㅜㅜ


프리젠테이션을 이미지 파일로 변환 한후 정상적인 재생순서를 위해서는 조금 조작이 필요하네요.

파일의 첫번째 자리수를 기준으로 하기때문이라고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음 한곡을 반복해서 듣고 싶으면 결국 곡 마다 폴더를 지정 ㅜㅜ 안하고 맙니다. ㅜㅜ





그동안의 휴대용 빔프로젝터를 이용해 본 후의 장단점을 살포시 올려봅니다.

이게 다 제 기준으로 정한거니 뭐라 하시지는 마시기를 ㅜㅜ

단점

1. 다른 기기와의 연결시 연결케이블 혹은 노트북처럼 S-Video 단자가 없는 것은 추가의 구성품이 필요하다.

2. 밝은 곳에서는 썩 좋은 화질을 제공하지 못한다.

3. 동영상 재생을 위해 꼭 파일변환을 해야 한다. ( MP4 형식의 영상지원 )
   - 뭐 PSP 나 다른기종도 볼려면 변환해야하지만 ㅋㅋ


4. 제가 가장 단점으로 꼽는 것은 음악재생이 한곡 반복이 없다는거 ㅜㅜ 
   - 영상 재생기라 봐줘야 하나요 ? ㅜㅜ

장점

1. 가볍고 편한 휴대성

2. 자체 내장메모리 1GB 와 SD메모리카드를 이용한 32GB까지의 확장( 저는 8GB를 사용해 보았음)을 통해 자체적인

   영상출력이 가능

3. 삼각대를 이용해서 천장을 스크린으로 이용 누워서 볼수 있는 영화관 ㅋㅋ


전체적인 저의 평가는 만족입니다.

휴대성 및 편리성 요넘은 아주 만족

호환성 노트북을 제외한 나머지 제품과는 만족이지만 노트북과는 추가 구성품이 필요하므로 불만족

사용편의는 만족입니다. 설명서가 따로 필요없을 정도로 간단 하네요.

동영상, 이미지, 사진 재생 만족도는 불만족입니다. 처음 세팅작업에 잔손이 많이 가서 ㅜㅜ

영상 해상도 보통입니다.

가격 만족도 이것도 보통

이상 휴대용 빔프로젝터 이용후기 입니다.

제품구경하러가기

요 정보 어때요 맘에 드시면 추천 눌러주실꺼죠 ? 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