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학/책

아이를 살리는 공부, 아이를 죽이는 공부

아이를 살리는 공부, 아이를 죽이는 공부아이를 살리는 공부, 아이를 죽이는 공부 - 10점
이미혜 지음/더난출판사

 아이를 키우는 사람의 입장에서 자신의 경험과 계획으로 공부에 관한 습관을 길러주게 하는 아주 좋은 학습서라 생각됩니다.

아주 많은 분들의 추천을 통해 더많은 분들이 보았으면 하는 책이네요.
http://lux99.tistory.com2010-03-10T03:01:300.31010


알라딘의 책소개 내용입니다.

수학 56점 맞은 아이가 서울대에 입학하기까지의 과정을 생생하게 보여주면서 놀기 좋아하는 아이를 위한 중고등학교

시기별 학습관리의 구체적인 요령과 아이가 스스로 공부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한 엄마의 학습 전략 노하우를 모두 담은 책이다.

아울러 중고등학교 학습일정표와 별책부록인 100일 스터디 플래너를 통해 직접 공부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은이는 자녀에게 사교육을 거의 시키지 않았다.

저자는 "고등학교 3년간 아이의 사교육비로 들어간 돈은 강남구청에서 주관하는 인터넷 강의 등록비 1만 원이 전부"라고 말한다.

학원에 보내 선행학습을 시키는 대신에, 기본학습을 중심으로 아이가 자기 공부를 해나갈 수 있게 관리한 것이다.

부모가 각 시기별로 반드시 해야 할 최소한의 공부를 추려내고, 

그것을 아이가 조금씩 꾸준히 할 수 있게 하면 아이는 공부에 재미를 붙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성적도 쑥쑥 올릴 수 있음을 일깨우는 책이다.

책제목은 조금 섬뜩하지만 그내용은 참으로 알차다고 할 수 있네요.

이제 초등학교 5학년에 올라가는 조카놈을 위해 누나에게 선물로 보내 주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