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학/책

프로블로그 머니아머니아 님의 인터넷 돈벌기 특강


평소 자주 방문 해서 좋은 정보와 제휴마케팅 등 다양한 정보를 얻고 있는

이웃 프로블로그이신
머니아님의 책이 출판 되었다고 합니다.

책 제목은 ' 인터넷 돈벌기 특강 ' 제목부터가 읽기만 해도

돈이 막 벌어지는 느낌입니다.


오호라~~~ 요거 꼭 필요한 책이네요. 저의 입장에서는 ㅋㅋ

그동안 관련 포스팅을 여러번 정독도 하고 따라도 해보았지만 ㅠㅠ


이번 기회에 요책으로 확실하게 공부해야 겠습니다.  ㅋㅋ

쇼핑몰도 운영하면서 블로그로 투잡하기에 도전해야 겠습니다. ㅎㅎ

머니아머니아님 블로그 구경가기

인터넷돈벌기 특강관련 포스팅





인터넷서점 알라딘의 책소개 부분입니다.

<이 책을 꼭 보셔야 할 분>

월급은 몽땅 저금하고 인터넷에서 버는 수익으로 생활하는 무대리가 정말 부러운 달마과장
■인터넷에서 무자본으로 월수입 300 이상이 정말 가능한지 확인하고 싶은 전업주부
■방문자 수도 대단하지 않은데 광고수익을 많이 올리는 프로블로거의 비결이 궁금한 초보 블로거
■큰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 인터넷에서 용돈 정도만 벌고 싶은 신입사원

요게 제가 하고 싶은부분이네요. ㅋㅋ

■인터넷에서 돈 벌 수 있다는 정보들 중에 어떤 게 믿을 만한지 전문가에게 확인받고 싶은 대학생 그리고 블로그 광고 유치나 쇼핑몰 창업 외에 인터넷에서 돈 벌 수 있는 방법은 찾았던 모든 분들

인터넷을 떠도는 돈 되는 정보, 어떤 게 진짜이고 함정인지 누가 알려줄 수는 없을까?


지금 대한민국의 인터넷에는 ‘인터넷에서 돈 버는 정보’라는 유령이 떠돌고 있다. 집에서 누구나 인터넷으로 소득을 올릴 수 있다는 문구는 88만 원 세대와 주부, 지친 몸으로 감내할 수 있는 투잡을 꿈꾸는 직장인들을 유혹한다. 그러나 인터넷에서 무자본으로 쉽게 돈을 벌 수 있다는 수익 모델의 상당수는 피라미드나 게시판 알바, 게임 아이템 거래 등인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면 인터넷에서 돈을 벌 수 있다는 이야기는 모두 허구이거나 다른 나라의 사례인 것일까? 수많은 블로그에 달려 있는 광고를 비롯해 별다른 자본 없이 인터넷에서 조금이라도 돈을 버는 사람들은 유령이 아니라 분명히 현실에 존재한다. 그리고 그들 중에는 온라인에서 참신한 비즈니스 모델을 찾아 여느 직장인만큼 버는 사람들도 상당수 존재한다.

저자는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들 중에서 어떤 게 진짜이고 어떤 게 가짜인지, 어떤 게 실속이 있고 어떤 게 빛 좋은 개살구인지 하나하나 직접 시험해보고 분석한 다음 안정성과 수익성을 검증했다. 이 책은 직접 몸으로 부딪쳐가며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현재 인터넷에서 월수입 1000만 원까지 올리는 저자의 노하우를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때로는 블로그 글처럼, 때로는 강의하는 것처럼 풀어 썼다.

돈 한 푼 없이 인터넷에서 돈 벌기, 김본좌처럼 불법이 아니라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CPC 광고와 관련해 블로거의 총 광고 수입에서 절대 비교는 어렵지만, 저처럼 둘 다 사용해 본 케이스라면 답이 얼추 나옵니다. 구글 컨텐츠 에드센스는 두 달간 총 220달러, 도메인 애드센스는 한 달간 총 900달러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다음 애드클릭스는 컨텐츠 링크와 에디터 링크로 25만 원 정도를 벌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문제는 광고 클릭당 단가입니다. 구글이나 다음 모두 보안 문제로 공개를 안 하지만 구글보다는 다음의 클릭당 단가가 훨씬 경쟁력이 있습니다. 클릭당 단가는 구글 애드센스 쪽이 유리하지만, 구글 애드센스는 다른 회사의 광고를 부착하면 클릭당 단가가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클릭률에서는 경험상 구글 애드센스가 다음 애드클릭스보다 높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문맥 유추 기능이 다음보다 뛰어나고 유혹적이기 때문입니다.” - 본문 중에서

아직 한국에서는《프로블로거》의 대런 로우즈처럼 블로그 운영만으로는 인터넷으로 출근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인터넷 수익 모델은 블로그 광고 유치만이 있는 것이 아니다. 온라인에서는 오프라인에서보다 다양하고 새로운 수익 모델들이 시시각각 제시되고 활발히 검증된다. 불법만 아니라고 한다면 프로블로거가 아니어도 인터넷에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

이 책은 인터넷 수익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수익모델을 모두 수집하여 정리했다. 널리 알려진 구글 애드센스와 다음애드클릭스 등의 광고 수익 구조를 비교분석하는 것에서 리뷰 수익, 카페, 리셀러와, 무료 쇼핑몰, 레포트, P2P 등의 컨텐츠 수익 사례, 그리고 머니 헌팅, 경품 당첨까지 저자가 직접 경험한 인터넷에서 돈 벌 수 있는 모든 방법을 구체적인 수익 액수까지 자세히 제시했다.

머니야머니야는 어떻게 인터넷에서 고소득을 올릴까?


나아가 수익모델들을 활용하여 인터넷에서 투잡으로 월 100만 원을 버는 방법에서 본업으로 300만 원 이상을 버는 노하우까지, 목표 수익과 개인의 역량에 따라 무자본으로 인터넷에서 돈을 벌 수 있는 맞춤형 전략을 제시해준다.

① 목표 수익 일일 3만 원의 경우 - 블로그로 투잡하기 전략
앞에서 제시된 다양한 수익 모델들 중 블로그 운영에 집중, 하루 평균 3만 원의 수익을 올리는 노하우를 일기 형식으로 소개한다. 블로그 개설 준비부터 운영을 도와주는 각종 툴 사용법,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수익구조에 최적화시키기, 인터넷에서 맺은 인맥 관리하기 등 파워블로거들의 운영 노하우를 철저하게 분석했다.

나아가 ‘원투 콤보 펀치 포스팅 전술’, ‘뒷문 리모델링’과 ‘스텝(동선) 변경’과 같은 저자만의 광고 클릭률을 높이는 포스팅 노하우도 담았다.

책에서 제시된 체계적인 준비 방법과 운영 전략을 따라가다 보면 블로그 월 방문자 수 100만 명이 되는 파워블로거보다 훨씬 적은 방문자 카운트를 기록해도 파워블로거보다 많은 광고 수익을 올리는 것이 가능해진다.

② 목표수익 일일 평균 10만 원의 경우 - 수익모델을 복합적으로 활용하는 전략
월 300만 원의 수익을 인터넷에서 올리려면 블로그 운영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이때 필요한 것은 다양한 수익 모델을 개개인의 사정에 맞게 연결한 맞춤형 수익 플랫폼을 수립하는 것이다. 이 책은 수익 모델들을 연결하고 배분하는 황금 배율의 공식을 저자의 실제 체험과 벤치마킹한 프로블로거들의 사례를 통해 자세히 제시해준다.

취업 스펙도, 자본도, 컴퓨터 능력도 필요 없는 인터넷에서 돈 버는 방법


저자가 스스로의 수익 구조를 밝혔다시피 인터넷으로 출근하는 것은 한국에서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머니야머니야가 강의하듯이 들려주는, 저자의 블로그에서도 모두 밝히지 못했던 인터넷 돈 벌기 비법을 따라가다 보면 인터넷에서 투잡을 하고 본업을 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을 소개받을 수 있다. 큰 자본 없이 인터넷에서 경제적 자립을 꿈꾸거나 퇴근 후 무리 없는 투잡을 꿈꾸는 분들 모두에게 이 책을 꼭 읽어보기를 권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