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통과학연구회/블로슈머/상품리뷰

공기청정기 아직도 필터 갈아 ? 필터가 없는 공기청정기 추천요. !!!


새집증후군이다 헌집증후군이다며 요즘 주 관심사는 환경이라고 생각됩니다.

공기청정기도 예전에 비해 정말 많은 종류의 제품들도 나와있습니다.

2009년에는 신종플루의 공포로 세정제와 개인 위생에 관한 제품들이

더욱 많이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기존의 세정제 시장이 30배 이상 커지기도 했었죠. 물론 그 거품으로 인해

우후죽순으로 세정제 시장의 공급과잉이 되어 많은 분들이 그 손해를

감수 하고 있습니다.




* 공기청정기 빅메이트를 이용한 담배연기 실험 이미지입니다. 

겨우 담배 2개피인데 저 아크릴 상자안이 와전 뿌옇게 변하네요. 

폐쇄된 공간에서의 담배가 얼마나 해로운지를 바로 알 수 있겠네요. 

그에 비해 공기정화를 위한 빅메이트가 들어있는 아크릴 상자안은

거의 모든 연기를 흡수 했네요. *^^* 공기청정기로 추천할만 한데요 ㅋㅋ







실내의 유해물질과 청정환경을 추구하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공기청정기 부분에서도 많은 종류의 제품군들이 나왔습니다.

기존의 필터교환방식은 헤파필터를 사용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이 헤파필터의 공기청정기용 필터의 국내 규제기준이 0.3마이크로미터 이상의 먼지를

걸를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유해물질의 미생물들은 0.3마이크로미터 이하의 경우가 많아서

여러가지의 추가적인 필터들이 생겨났다고 합니다. 항균필터, 탈취필터, 워셔블필터등

이러한 필터교환방식의 공기청정기는 필터를 주기적으로 교환해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기 위한 공기정화기술을 이용한 빅메이트라는 공기청정기가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빅메이트의 정식 명칭은 ( Big V1 Big Mate )이며 미국 웨인( Wein Products Inc. )사에서 

공기청정기 관련 특허를 가지고 만들어진 제품이더군요.





오존에 비해 엄청난 살균효과를 보여주는군요. ^^

공기정화기 빅메이트의 공기정화 살균 방식은 PCO(광촉매-포토카타릭트)

이온화 시트템을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아~~~~~~~머리 아프네요 ㅋㅋ

작동원리는 광도가 높은 자외선(UV)을 티타늄에 쪼여 불순물을 분해하는 음이온을

발생시켜 (천둥,번개의 원리를 이용) 279 제곱미터(약 83평) 정도의 공간에서도 90프로이상의 곰팡이 및

일반 세균을 삭감시킨다고 합니다.

83평정도이면 거의 일반적인 작은 사무실에서는 하나로도 충분힌 커버가 될 것

같습니다.

빅메이트 공기청정기에서는 숲속의 음이온보다 10배나 많은 200만개의 음이온을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아래 숲속보다도 더욱 상쾌한 실내를 가지게 되는건가요 ? ㅋㅋ



또한, 살균과 탈취효과를 위해 오존도 방출을 하는데 오존은 산소의 결합체로

분자기호는 O3로 사용하면 불완전한 기체라서 쉽게 분해되고 강한 산화력으로

유기물들을 분해, 살균, 탈취 등의 반응을 한 후 2차 공해를 유발하지 않는 기체입니다.

이 오존(O-zone)의 이름은 '냄새가 난다'는 그리스 어인 'Ozein' 에서 유래 되었다고

합니다. 공기중에 섞여 있으면 알수 있을 정도의 특이한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저는 잘모르겠네요. ㅋㅋ

이 오존은 특정이상치(0.05PPM) 일 경우 위험한 기체입니다. 일반적으로

실외에는 0.03PPM의 오존이 존재 한다고 합니다.

이런 ㅜㅜ

필터가 필요없는 공기청정기 추천 한다면서 무신 썰이 이렇게 많은지 ㅋㅋ

빅메이트 공기청정기의 스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적용가능한 범위가 25 제곱미터 ( 약 7평 )에서 279 제곱미터 ( 약 83 평 )까지

커버되며 소비전력은 80W, 38V로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형광등 2개정도의

전력을 소비 하네요.

크기는 30 * 23 * 30 센치미터로 적은 크기로 어느곳에나 놓을 수

있겠네요. 무게역시 6.1kg으로 가볍습니다.



사무실에 설치 한 후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지하사무실이여서 여러가지 매쾌한 냄새가 나던게 완전 ^^

사라졌습니다. 옆에서 같이 근무 하는 분은 오존냄새가 싫다고 하는데

저는 오존 냄새가 뭔지 ㅜㅜ

이넘의 싸구려 코 ㅋㅋㅋㅋㅋ

어제 3명의 체험인원 발표가 있었고 바로 2차 체험인원을 모집하고 있네요. ^^


빅메이트 제품구경가기

체험신청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