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학/책

진보집권플랜 북콘서트에 다녀와서(오연호가 묻고 조국이 답하다)



2010년 12월 27일에 이화여고 100주년 기념관에서 있었던
진보집권플랜(오연호가 묻고 조국이 답하다) 북 콘서트에 다녀왔습니다.

아시는 지인분이 자리 하나가 남는다고 해서 덕분에 정말 즐거운 북콘서트를
보고 왔습니다.

진보집권플랜은 오연호 오마이뉴스 사장님이 묻고 조국교수가 답하는
형식의 대담을 엮은 책이라고 합니다.

이제 막 읽기 시작해서 책에 대한 포스팅은 추후에 올리겠습니다.


 

조금 늦게 도착했는데 북콘서트 공연장은 정말 꽉 차있더군요.
티켓배부처에서는 티켓구매한 사람들에게 사인책을 하나씩 주셨네요. ㅎㅎ
저도 덕분에 오연호 대표님과 조국교수님의 사인책을 받게 되었네요.

북콘서트내내 조국교수님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네요.




 
첫무대는 시민합창단과 같이 노래를 부르면서 2시간의 북콘서트가 시작되었네요.
합창단의 노래가 끝난뒤 오연호 대표님과 조국교수님의 토크 형식으로 북콘서트는
진행되었습니다.

어찌보면 기자와 대학교수의 토크인데도 지루하지 않고
참 즐겁게 본 것 같습니다.

조국교수님도 처음 대담을 하실때 보다 말빨이라고 하죠 ㅋㅋ
많이 늘은 것 같으시다고 하네요





 

북콘서트에서 조국교수님과 오연호대표님의 노래 반주를 해주신
가수 손병휘님입니다.
중간에 노래도 불러주셨는데 참 좋더군요. 나란히 가지 않아도 와 또 뭐더라 ㅜㅜ
포스팅을 콘서트 다녀오고 바로 작성해도
제대로 작성할지 모르는데 이렇게 늦게사 올리니
메모를 하지 않은게 참 안타깝네요 ㅋㅋ


20대 청년중에서 법전 살돈으로 진보집권플랜 도서를 구입했다는
아주 개념찬 20대 대학생입니다. 20대 여성 직장인도 구두 였나 ㅜㅜ
아~~~ 이넘의 기억력 암튼 구두라고하고 구두 대신 도서를 구매했다고도
하더군요. 회사의 첫 회식만 아니였으면 북콘서트에 참여하려 했다고 하네요. ㅎㅎ



공지영 작가님도 콘서트에 나와 주셨더군요. 공지영 작가님은 진보집권플랜 도서를 추천해 주시고
조국 교수님은 지리산행복학교 책을 추천해 주시고 서로 서로 ㅎㅎㅎ

이런건 우리편 감싸기가 아닌 챙기기라고 하죠 ㅎㅎ






일반연예인 못지않은 인기네요. ㅎㅎ
북콘서트를 마치고 서로 같이 사진찍으려고 난리가 났습니다. ㅎㅎ

정말 2시간이 너무나도 빨리 간것 같더군요.
2010년 마지막에 좋은 콘서트를 댕겨온 것 같습니다.



조국교수님의 이적의 다행이다 독창 동영상과 오연호 대표님의 심수봉의 백만송이 장미
동영상과 초대가수 손병휘의 나란히 가지 않아도 등 몇가지 동영상 첨부합니다.

* 북콘서트 시작전에 외치는 구호입니다.



* 북콘서트 시작시 시민합창단 노래



* 유일하게 조국교수님이 가사를 알고 있는 노래라고 합니다.



* 초대가수 손병휘님의 나란히 가지 않아도




* 오연호대표님의 심수봉의 백만송이 장미


* 조국교수님의 이적의 다행이다



동영상 올리는데 완전 개고생했네요. ㅜㅜ
100메가 넘으니 안올라가고 촬영한게 세로로 했더니 영상 돌려야 하고
동영상 소스가 완전 짬뽕이네요. ㅋㅋ
티스토리, 유튜브, 다음 TV팟 ㅋㅋ

다음부터는 그냥 아이폰으로 찍은거 바로 유튜브로 올리는게 가장
편하고 빠르더군요. 그걸 왜 마지막에 해서리 ㅜㅜ

아이폰4에서 동영상촬영한게 내 컴퓨터로 옮겨지지 않는건
왜그럴까요 ㅜㅜ 아시는분 답변좀 부탁해요 흑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