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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과학연구회/블로슈머/상품리뷰

중소기업 제조사와 블로거의 만남 - (주)메나리의 우리의성흑마늘 우리흑양파 편

중소기업과 블로거의 만남 세미나에 다녀왔습니다.



대기업에 비해 마케팅력이나 기획력 자금등 모든 면이 열악한 중소기업에게

블러거분들과의 만남으로 인해 서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 같습니다.

중소기업 제조사의 고충과 제품의 여러가지 장단점을 보다 쉽게 알 수 있고,


더 많은 정보를 얻게 되어 좀 더 정확하고 의미가 있는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블로거 분들은 주부분들이더군요. 조금 아주 조금 시끄러워서 정신이 없었습니다. ㅠㅠ

남성분들은 거의 찾아볼 수 가 없어서 ㅠㅠ

조금 뻘쭘했습니다.





거의 40여분의 블로거 분들이 참여를 해주셨더군요.

대부분의 블로거가 네이버와 다음에서 오신분들 이였습니다.

티스토리외 기타 블로그를 이용하는 블로거는 3명 ㅠㅠ

유통과학연구회 카페에서 주최를 하고 와글와글이라는 체험단커뮤니티의 후원


그리고, (주)메나리에서 제공한 의성우리흑마늘과 의성흑양파


(주)마루와벅스프리에서 제공한 제습시트조습군깔창 조습군드라이슈드 조습군쿠션을 제공해 주셨더군요.

(주)웰더마에서 달팽이비누를 참여 블로거에게 나누어 주었습니다.


(주)메나리에서 준비한 우리의성흑마늘입니다. 흑양파는 집으로 보내 준다고 하네요.

아주 감사히 잘 먹겠습니다. ㅋㅋ



3월3일 오후 2시부터  중소기업과 블로거의 만남 세미나가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주)메나리의 김용수 상무님께서 우리의성흑마늘과 우리흑양파에 대한 제조과정부터

지금까지의 판매 방법은 주로 원료만 공급하다가 좀더 좋은 제품을

소비자에게 직거래 형태로 공급하고자 유통과학연구회카페를 통해 블로거와의 만남 세미나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의성흑마늘은 1~3개월의 발효숙성과정을 거쳐 탄생된 발효흑마늘이라고 합니다.

초기에는 흑마늘을 만드는 제조기술이 부족하여 홍마늘을 만들었지만 조금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더 많은 연구를 통해 흑마늘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흑양파는 발효숙성기간이 1개월이 더 걸린다고 합니다.












오늘 참여한 블로거에게는 6개월 모니터체험단의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고 하네요.

이러한 모임이 좀 더 활성화 되어 마케팅과 판로가 부족한 중소기업 제조사에

많은 도움이 되는 개기가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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