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통과학연구회/블로슈머/상품리뷰

정수기 필터만 교체하니?



정수기 필터만 교체 하나요?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정수기 필터랑 중간밸브 연결수도관모두와 정수기 물나오는 꼭지를
모두 교체해 보았습니다.
교체하기전에 기존에 사용하던 몇년을 사용한지도 모를정도로 물때가 잔뜩 있네요.
음냐 ~~~
지금까지 저곳에서 나오는 물을 마신건가 ? 쿨럭



이번에 새로 교체한 플라스틱으로된 중간밸브입니다. 기존 수도관도 모두 새로 교체했습니다. ㅋㅋ
예전 밸브는 몽키스페너가 없으면 설치나 제거가 어려운데 이번에 교체한 플라스틱으로 된 밸브는
교체도 편하고 우선 보기에도 참 깔끔해 보입니다. ㅋㅋ






기존에 사용되었던 정수꼭지입니다. 저도 참 둔하네요. 저런 상태에서도 계속 사용하고 있었다니. ㅜㅜ
정수꼭지는 교체하기도 편합니다. 나사방향으로 조이고 풀수 있어서 누구나 교체가 가능합니다.
우선 정수꼭지를 돌리기편하게 꼭지를 열고 돌리면 됩니다. 아주 쉽죠~~~~~~~~~~







새로 교체되어진 정수꼭지입니다.
그런데, 왜 둘다 파랑일까요? 
음냐 ㅜㅜ 온수용 꼭지가 떨어져서 어쩔 수 없이 그냥 냉수용으로 두개 사서 교체했습니다.
비용도 꼭지2개 중간밸브 수도연결밸브 필터연결을 위한 엘보 8개 수도관 10미터
3만원이 채 안되는 가격이였습니다. 정확한 가격이 기억이 나질 않네요. 아~~~~~~~~~
2만2천원정도 된 것 같습니다. ㅋㅋ
정수기 필터교체하실때 필터만 갈지 말고 필터연결을 위한 엘보도 가격이 저렴하니 
같이교체해 주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손이 많이 가는것도 아니니 1년주기로 수도관도 교체해 주어야겠습니다. ㅎㅎ
 


훨씬 깔끔해진 정수기 멋지죠 ?
그럼 추천 한방 날려주세요~~~~~~~~~~

정수기 필터교환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