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통과학연구회/블로슈머/상품리뷰

이제는 휴대용프로젝터로 나만의 영화관과 프리젠테이션을 보다 쉽게 진행해 보세요.

대만 에이텍(Aiptek)사에서 휴대용프로젝터인 모델명 PocketCinema V10 제품이 한국에서

판매되었습니다.

기존의 휴대용프로젝터에 비해 크기가 획기적으로 줄어든 제품이더군요. 이제는 빔프로젝터도 점점

소형화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제품 구성품과 개봉기입니다.



간단한 제품소개를 해봅니다.

이미지 투사크기는 6인지 ~ 50인지인데 거의 60인지까지는 별 탈없이 보기 편하더군요.

White LED를 광원으로 사용하여 열의 발산이 적더군요.

영화 두편정도를 계속해서 보아도 조금 뜨거운 정도로
해상도은 640 X 480을 지원합니다.

렌즈의 밝기가 10루앤으로 밝은 곳에서는 사용하기가 좀 불편하더군요.

아래는 등을 제거하고 플레이 하는 사진입니다.



에이텍 빔프로젝터인 V10은 동영상(MP4, AVI, ASF), 이미지(jpg), 음악파일(MP3) 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내장 메모리가 1GB 가 들어있어서 자체적으로 영상출력이 된다는 게 커다란 매력이더군요.

더군다나, SD메모리를 32GB까지 확장을 할 수 있다는게 큰 매력입니다.

전원은 AC전원외에 리튬이온 충전 베터리를 이용하여 60분 ~ 70분 정도를 사용 가능합니다.

리모콘이 들어있어서 프로젝터 발표나 프리젠테이션 발표에 상당한 도움을 줄수 있더군요.

PPT파일은 플레이가 되질 않지만, jpg 파일로 변환하여 이용하면 작은 미팅이나 소형세미나에

무척 유용할 것 같습니다.

리모콘을 사용하시기 전에 전원 차단 비닐을 빼야 합니다. ㅠㅠ

저 처럼 이거 왜 안되지 하면서 고생하시면 안됩니다. ㅋㅋㅋ


집 안방에서 누워서 천장에 쏘아보니 와우 이거 대박입니다. 좀 더 편하게 보실려면 쇼파에 누워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ㅋㅋ 요즘 이넘의 소형프로젝터 때문에 밤에 영화 보느랴 매일 늦게 잡니다. ㅋㅋ


요거 어느 영화 장면이지 다들 아시죠 ㅋㅋㅋ 자체메모리에 저장해서 볼려고 MP4파일로 전환해서

봤더니 화질이 조금 떨어지내요.

동영상 파일변환은 다음인코더를 이용하니 편하더군요. 사용법도 쉽고


후레쉬가 터지는 바람에 화면이 나오지를 않네요. ㅋㅋ

천장에 보실때는 아래처럼 삼각대를 이용하셔서 보면 좋습니다.

영화 한편보실려면 베터리가 모자르니 전원케이블을 이용해야 합니다. ^^


각부의 명칭에 대한 설명이 잘되어있더군요. ㅋㅋㅋ



누구 손인지 참 예쁘네요. 참고로 제손은 아닙니다. ㅋㅋㅋ

사용하기도 아주 편하더군요.

설정 - 동영상 - 사진 - 음악 - 저장매체 로
구성되어 있어서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제품 홍보 동영상이네요. ^^
 

제품구경하러가기